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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케어플러스 무제한 서비스 & 꿀팁 퍼뜨려버리기

전문가를 위한 <웨비나 마케팅의 비밀>

by 최조이 2022. 10. 10.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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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효차르트입니다 :)

 

지난 달에 애플케어 플러스에 관한 게시물을 작성했는데요.

 

최근에 애플의 신제품 출시 소식과 함께 애플케어플러스 계약 상품의 약관도 일부 변경된 부분이 있어서 게시물 수정한 내용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크게 두 가지만 고려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가격 변동 : 앗? 더 비싸지다니! 

 

🍎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 : 잉? 무제한 이라니!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비용에 대한 리스크

일단 애플케어의 가격이 올라버렸습니다. 안그래도 제품 가격이 올랐는데, 애플케어플러스까지 올라버렸으니..물론 더 좋아진 부분도 있는데요! 기존에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가 1년에 2번씩, 2년 간 총 4번의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었는데, 이 횟수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응..? 무제한 이라고? 네 맞습니다ㅎㅎ

 

     4번이 아니라, 5번 10번이라도 실수로 파손이 되는 경우에 무제한으로, 건당 서비스 요금이 발생하긴 하지만 비교적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찬스가 될 수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1년에 한 번 제품을 떨어뜨릴까 말까 할 정도로 정말ㅎㅎ 애지중지하며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저로써는 아쉬운 변경 사항이기는 합니다ㅎㅎ 그래도 한결 마음은 편해졌다(?)는 정도로 위안을 삼고 있는데요!

     아참! 기존에 이미 상품을 가입했던 사용자들은 그대로 소급적용이 된다고 하네요!ㅎㅎ 신규 가입자들에게는 아마 호불호가  많이 갈리게 될 듯합니다. 가격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잘 비교해보고 가입을 고민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iPhone 파손

하.. 근데 정말 희한하죠?

 

왜 항상ㅠㅠ  애플케어플러스는 가입하면 몇 년이 지나도 너무 깨끗하게. 쓰게되곸ㅋㅋㅋ 돈 아까워서 가입 안하고 살아볼까? 하면 실수로 떨어뜨려서 액정 다 깨지고ㅠㅠㅠ 머피의 법칙이라고 해야하나? 항상 마음과는 반대로 흘러가네욬ㅋㅋㅋ

     어쨋든! 개인적으로는 애플케어플러스를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기 때문에 한 번 쓱- 가볍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AppleCare+애플케어플러스란?

애플 제품은 기본적으로 제한보증*이 1년이 적용(한국에서는 아이폰만 예외적으로 2년입니다)되는데, 애플케어플러스 계약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보증기간이 2년(Mac은 3년입니다)으로 연장됩니다! 

 

*제한보증: 개인의 실수로 파손된 게 아닌, 기기 자체의 결함이나 제조사의 과실로 문제가 있었을 때 무상보증이 가능한 기간

 

그리고 기기가 파손이 되었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용어는 '우발적인 손상'이라고 하는데, 쉽게 말해 내 실수 혹은 내 과실로 기기가 파손이 되었을 때 수리비가 엄청 많이 드는데ㅠㅠ 그 비용을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낮추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수리 비용 & 수리 견적

예를 들어, iPhone 13 Pro Max 기준으로 전면 디스플레이가 금이 가서 수리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없는 상태: 예상 수리 견적 386,100원

🍎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계약 상태: 예상 수리 견적 40,000원

 

사실 4만원도 은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있고 없고 차이가 거의 1/10 수준이기 때문에 확실히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Mac 제품군은 부분 수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행여라도 파손이 된다면 거의 100만 원 이상이 수리비로 청구될 수도 있는데.. 하..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ㅠ

iMac 은 집에 가만히 앉아 있으니 그렇게 파손될 일이 많지 않은데, 맥북 같은 경우 들고다니니까 조심해야겠죠?ㅎㅎ

 

제품군 별로 모델별로 수리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예상 금액을 확인해보고 서비스 예약 방문하시길 권장드리구요. 센터마다 가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담당 엔지니어의 판단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생길 수도 있는 점!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상 수리 비용 확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상 수리비용 확인해버리기

https://support.apple.com/ko-kr

 

2. 가입 방법

제품 구입시 애플케어 같이 구매하기

apple.com 에서 iPhone 13 Pro의 AppleCare+ 계약 추가 옵션 선택 화면

 

 1) 제품 구입할 때 애플케어 같이 구매하기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구매하려는 제품을 선택하고 모델과 세부 사항들을 선택할 때 애플케어플러스도 같이 구매할 지에 대한 옵션이 나옵니다.

하지만 60일 정도의 보증기간이 짧은 게 아니기 때문에 일단 제품 먼저 구입한 이후에! 60일을 거의 다 채워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다는 사실! 

애플 오프라인 스토어

[참고] Apple Store는 가로수길, 여의도, 명동, 잠실에 있고요! 제품 구입한 날 포함해서 60일 이내에 가입 가능합니다! :)

 2) Apple Store 방문해서 구매 (제품 구입 후 60일 이내)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지만! 어차피 구매할 물건이 있거나 매장이 가깝다면 추천!

    현장에서 제품 검사 및 구입증명(영수증 등)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제품을 구매했다면, 제품 박스와 영수증은 꼭 챙겨둬야겠죠?ㅎㅎ

 

 

애플케어 고객센터 상담원

3) 애플케어 고객센터(080-333-4000)에서 구매(제품 구입 후 60일 이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원과 연결되면, 제품의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물어볼 거예요!

[설정] >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혹은 [시리얼 넘버] 

미리미리 확인해두면 좋겠죠?ㅎㅎ

 

4) 애플케어 고객센터에서 구매자에게 요구하는 정보

(1) 구입한 제품 모델명:

(2) 구입한 제품 일련번호:

 

(3) 구입한 날짜:

 

(4) 영수증 - 공식 홈페이지 외 구매한 경우

구매한 곳마다 받아야 하는 서류가 다르니 꼭 상담원에게 물어보세요!

(5) 사용 가능한 한국 애플 계정 ID

꼭 사용 가능한 e-mail로 등록하시는 게 좋습니다! 나중에 계약정보가 필요할 수도 있으니, 계약 관련 메일은 가지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국가마다 계약 내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한국 애플 아이디만 가입 가능합니다!

(6) 19세 이상 성인 여부

미성년자는 가입이 불가능하답니다.

(7) 우발적 손상 여부

절대 전화로 기기가 파손되었다고 말하지 마세요ㅠㅠ 기기가 파손된 상태에서는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상담원이 아무리 센스 있다고 해도, 사용자 입에서 파손되었다는 말이 나오면 가입이 아예 불가합니다. 통화가 녹음이 되니까요ㅠ

 

그런데 만약.. 이미 상담원과 통화 중에 실수로 기기가 파손되었다는 말을 해버려서 애플케어 가입이 불가능한 상황이 되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소곤소곤) 이게 약간 좀.. 어둠의 경로이긴한뎋ㅎㅎㅎㅎ "알겠습니다~" 하면서 일단 전화 끊으시고, 다른 상담원과 연결하면 됩니다! 어차피 통화상으로는 기기가 안보이고, 계약할 당시의 통화만 녹음이 되기 때문에 "파손 없는 상태입니다"라곻ㅎㅎ 말하시면 됩니다 (속닥속닥)

(8) 진단 실행

애플 서버에서 원격으로 제품에 이상이 있는지 검토하게 됩니다. 물론 새 제품은 진단에서 무조건 Pass 되고요! 다만, 물리적 손상이 있을 경우 메인보드나 여러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진단에 무사히 통과하길 바라며..

애플에서 진단 신호를 보내면, 기기에서 직접 경로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기기 경로: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분석 및 향상] > [애플에서 기기 진단]

 

3. 주의 사항 및 TIP 

 1) 서비스 횟수 : 1년에 2번씩, 총 2년 간 4번 

만약 1년에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다음 해로 서비스 이용 가능 횟수가 이월되지 않고 없어져버립니다ㅠㅠ

 

그래서 이건 꿀팁인데!!!

그 없어지는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중고 거래를 통해 아이패드 액세서리를 구매한다든지, 아니면 친구의 아이패드 악세사리를 나의 아이패드에 등록해서 애플케어 서비스를 받게 할 수 있는 어둠의 경로도 존재합니닼ㅋㅋㅋ

 

사실 잘못된 경로이긴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창의적으로(?) 애플케어를 사용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친한 사이에 서로 선물을 주고받는다고 치면 뭐ㅎㅎ 나쁘지 않죠!

 

 2) 우발적인 손상의 기준

애플에서는 흔히 말해서 잔흠집가 나거나 사용하는데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서비스 교체 혹은 수리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애매한 손상이 아닌 확실한 손상이어야 합니다. 근데 또 완전 다 깨져버리면 수리가 아예 불가능합니다. 기준이 좀 애매하게 느껴지기는 하네요!

 

수리 가능 vs 수리 불가능

 

(1) 외관 손상 : 기능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수리 불가능

(2) 우발적 손상 : 기능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수리 가능!!! 

(3)치명적 손상 : 기능에 문제가 있지만 너무 치명적으로 파손되고 손상되면 수리 불가능

 

우발적인 손상

3) 가입기간 ㅡ 제품 구입 후 60일

(1) Apple Online Store 혹은 Apple Store  : 구입일 기준

(2) 통신사에서 구매한 경우: 활성화한 날짜 기준

 

*가끔 타사에서 구입했을 경우 혹은 프로모션 행사나 이벤트 제품을 받았을 경우, 실제로 내가 제품을 받은 날짜와 회사에서 대량으로 구매한 후 제공한 날짜가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관련 증빙 서류는 꼭 받아두시길 권장드립니다!  

 

아참! 배송이 늦게 왔을 경우 구입한 날짜로 하는 게 좀 아깝게 느껴질 수 있는데,

사실 60일이라는 게ㅎㅎ 우리가 애플케어 서비스 가입 기간을 최대한 늦게 가입하기 위해 만들어진 60일이 아니라,

배송기간이 늦는 지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여유 있게 60일로 설정된 것 같아요.

그래서 사실 60일 넘으면 절대 가입 불가.. 빼도 박도 못합니다ㅠㅠ 

 

또한! 구입한 날짜를 포함해서 계산되기 때문에, 구입한 다음 날은 2일째가 되겠네요!

 

물론 최근에 Covid 이슈로 배송기간이 많이 연장되어 60일 이후에 예외적으로 처리된 케이스가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당.  러니 60일까지 기다리다가 계약하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한.. 여유있게 2-3일은 당겨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모르니까요! 그리고 기간이 아까워서 가입을 미루다가 파손이 되는.. 안타까운 경우도 있기 때문이지요ㅠㅠ

 

iPad&#44;애플팬슬&#44; 키보드

4) 아이패드 

(1) 아이패드 악세서리

아이패드를 구매한 후 애플케어플러스 계약 상품도 같이 구매하게 되면, 아이패드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액세서리(애플 팬슬, 키보드)도 등록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무료로 액세서리도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등록을 해준답니다.

    만약 애플 팬슬과 키보드를 전부 가지고 있는 사람은 1개만 서비스받을 수 있는 걸까요? 그건 아닙니다. 애플에서 자체 관리 프로그램에 악세사리를 1개만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이지, 나머지 악세사리 1개도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결론은 액세서리까지 전부 서비스받을 수 있다는 사실! 다만 애플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액세서리를 서비스받을 때에는 구입 영수증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겠네요! :) 

 

(2) 아이패드 배터리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아이패드에서도 애플케어플러스가 가입되어있다면, 보증기간 내에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베터리가 무료로 서비스 교체 가능합니다!

 

근데 아이패드는 아이폰과는 베터리가 일체형으로 되어있어요. 따라서!! 배터리 성능도  기기 내에서 베터리 성능 최대치를 확인하기가 어렵고, 애플케어(080-333-4000)에 전화해서 "제 베터리 성능 최대치를 확인해주세요!"라고 요청하시면 아마 수치화된 %를 알려줄겁니다 :)

 

그리고 아이패드는 만약 베터리 최대 성능이 80% 이하로 내려간다면, 배터리만 교체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 자체가 새것으로 교체됩니다! 완전 꿀꿀!!

 

4. 분실 & 도난

안타깝지만 분실 및 도난에 대해서는 애플케어플러스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대요ㅠㅠ

가장 안타까운 상황이긴 한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정리를 한 번 쓱- 해봐야겠네요!

 

잠깐 한 가지! 제 경험담인데요!

최근에 명절이었잖아요~ 제가 아이패드랑 애플펜슬을 사용 중인데 조카가 제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기 놀이를 하다가, 화가 났는짘ㅋㅋㅋㅋ 애플펜슬을 마구마구 어딘가에 찍어버린 것 같아요ㅠㅠㅠ 팬촉 그 앞에 팁 부분은 어디갔는지 찾을 수 없고 다 망가졌더라고여ㅠㅠㅠ (진짜 눈물.. 하..) 그래서 수리센터에 방문했는데, 애플케어가 있어도 펜슬 끝 부분이 교체가 안되더랍니다.. 이걸 교체 받으려면 애플 공홈에서 펜슬 앞쪽 팁을 구매해서 끼운다음에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진짜 어이가 없어가지고..

 

이게 그렇대요. 그 망가진 부분을 가지고 있으면 교체가 되는데, 망가진 부분이 아예 없어져버린 상황에서는, 아예 없는 걸 보상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분실&도난'에 대한 보상 쪽으로 처리가 되는거래요. 진짜 화가 머리 끝까지 났지만, 어쩔 수 없답니닼ㅋㅋㅋㅋ

 

여러분은 조심하세요 여러분 꼭 비슷한 거(?)라도 같이 들고 가시길.. 

5. 환불

환불은 어디까지나 선택입니다! 남은 기간을 고려해서 환불 신청도 가능합니다.

다만, 한 번이라도 서비스를 받은 적이 있다면 그 금액만큼 차감되고 환불이 되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라면 환불받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인데, 여유가 되신다면 일단 가입하고 보는 것도 좋습니다!

30일 이내에 100%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이지요ㅎㅎ

 

그러나 이 과정이 번거롭고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냥 쿨하게!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기!

 

라이프스타일

🍎 마무리

국가마다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 계약 정책이 다르고, 세부사항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 혹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해당 내용을 자세하게 안내받고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꼭 이걸 가입가입해야하나 이런 생각도 드는게, 워낙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조심해서 쓰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애플케어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서비스 수리 안 받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iPhone으로 사진찍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나 기기 사용량이나 작업 성향을 고려해서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욯ㅎㅎㅎ

 

지금까지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장단점이 있는 서비스 계약 상품인 것 같아요!ㅎㅎ 이번에 아이폰 14 pro 구매하는데 애플케어 가입할까 저도 고민중이에욬ㅋㅋㅋ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구독 부탁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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